경제&재테크/경제_뉴스기사

서울사랑상품권 내년 10% 할인 없어진다?🤯

옥토콩수 2022. 5. 31. 20:45
반응형

서울시에서 1년에 몇 번씩 오픈하는 서울사랑상품권. 경쟁률이 높아서 알람을 맞춰놓고 사고는 했습니다. 10%할인 가격으로 상품권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1. 서울사랑상품권 이란?

시장, 학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. 서울시의 경우 구 별로 상품권 구매 일정을 정해두고 살 수 있는 한도를 정해두었습니다.
기존에는 제로페이를 통해 사용하였지만, 올해 서울페이플러스로 변경되었습니다. 아직 완벽히 넘어가진 않아서 두개가 모두 공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시민들 입장에서는 10%의 할인을 받아 살 수 있고,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시민들이 사용하기 위해 찾아오니 도움이 된다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.

그런데 이런 상품권의 할인이 없어질 계획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.

2. 관련 기사

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18/0005230264

[단독]‘90만 이용’ 서울사랑상품권, 내년부터 10% 할인 없어진다

[이데일리 김기덕 기자] 코로나19 이후 큰 인기를 끌었던 서울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이 내년부터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. 그동안 국비·시비 지원을 통해 10% 통 큰 할인에 나서 발행 때마다 완판 행

n.news.naver.com


3. 서울사랑상품권의 할인이 사라지는 이유

기존에 10%할인을 위해서 국비+지자체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데 현재 지자체 중에서 서울시가 내는 지원금이 제일 많습니다.
행안부에서는 서울시의 재정력과 특수성 때문에 더 많은 지원금을 분담하라고 하는데, 서울시 입장에서는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최근 코로나로 인한 모임 금지가 완화되면서 점차 경기가 살아나자 이 상품권에 대한 이점이 크게 없어졌다고 생각하고  지자체 지원을 줄이고 싶은것으로 보입니다.

다만 서울시는 당장 할인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할인율을 기본 5%로 하고, 단기 사용 시 5%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등 최종 할인율은 비슷하되 서울시에 도움이 되는 방안을 찾는중이라고 합니다.

반응형